CMYK인쇄 변환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인쇄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펙트,필터 등의 보정으로 가공 > CMYK로 가져와서 검정색만 K100으로 덮기


현재 이런 방식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CMYK에서 작업하기에는 필터 효과가 RGB랑 너무 다른 경우가 많아서 선택한 방법인데, 어두운 배경이 들어간 작업들을 변환하는게 조금 걱정이됩니다. 일단 완전한 검정은 K100 + 미량의 다른색을 섞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만, 푸르스름한 밤하늘이나 어두운 카펫같은 경우 주로 쓰는 색상 영역 툴로 따낼경우 너무 어색하거나 불필요한 부분까지 잡혀서 표현이 이상하게 됩니다. 고민하다보니 색을 들어내기는 했는데 뒤늦게 확인하면서 구글링을 해보니 검은 색은 그렇다 쳐도 다른 색들의 4도 색상 합계가 280이나 300이 넘는 경우가 자주 있고 그렇다고 일일이 다 들어내기에는 시간도 많이 걸릴 뿐더러 너무 연하거나 의도와 너무 다른 색이 나올 것 같습니다. 이부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혹은 걱정할 필요가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사실 명함같이 벡터로 명확하게 구분이 되는 단순한 경우나 낱장의 기존 작업에서는 고민없이 문제가 안되었는데, 페이지 수도 많고 크기도 작은 책자 느낌의 작업이다보니 잉크 홍수가 날까봐 걱정이됩니다. 

감사합니다. 

1 Comments
개인적으로 RGB상태에서 만들어진 필터를 SMYK에서 변환할 경우 이야기 하신거처럼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저는 일단 벡터 소스 자체를 RGB로 유지한 채 고용량  dpi의 PSD 파일로 변환합니다.
레이어를 각각 살려서 불러들여온 뒤에 CMYK로 변치후 후방에 K100레이어를 깔아주는 방식등으로 처리하면 그나마 괜찮더군요.
상태 제목
Category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